유레이즈미업 한글 you raise me up 가사 해석

이 곡 하나로 세계의 여러국가의 많은 가수들과 그룹들이 커버하여 불러 125번 이상 커버되어진 유일한 곡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명곡 입니다. 바로 you raise me up 가사 해석 및 유 레이즈 미 업 한글가사 및 듣기를 함께 동시에 들으며 보겠습니다. 이곡은 시크릿가든의 롤프 뢰블란이 편곡을 하였고, 브렌던 그레이엄이 작사를 하였는데요. 브라이언 케네디가 노래를 처음 불렀으며 그 후 많은 가수들에 의해 커버곡으로 꾸준히 나왔습니다.

 

 

 

웨스트라이프, 시크릿가든, 조쉬 그로반, 소향, 임형주, 켈틱우먼 등등 다양한 가수들이 커버를 하여 불렀는데요.

 

그 만큼명곡이기 때문에 웨스트 라이프, 조쉬 그로반, 켈틱 우먼 등 다양한 명가수들의 커버곡들을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또한 you raise me up 가사 해석 및 한글 발음 까지 함께 보여드릴게요. (동영상 밑에)

 

 

 

웨스트라이프 (westlife) 버젼

 

가장 유명한 커버곡입니다. 거의 웨스트라이프의 곡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로요. 리메이크곡 중에서 웨스트라이프의 버전만이 유일하게 영국의 팝송차트 1위에 달성하였고, 웨스트라이프 그룹 자체로도 더욱 더 성장하게된 계기가 되죠.

 

 

켈틱 우먼 (celtic woman) 버전

 

켈틱우먼은 여성멤버로만 이루어진 그룹이죠. 그 특유의 아름다운 보이스로 인해 유 레이즈 미 업 노래가 더 매력이 느껴집니다.

 

 

 

 

 

조쉬 그로반 (josh groban) 버젼

조쉬 그로반의 커버곡도 이 가수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히트를 쳤었죠.

 

 

 

you raise me up 가사 해석 , 유 레이즈 미 업 한글가사 발음

 

 

 

 

 

 

 

 

 

 

웨스트라이프가 국내에 내한을 오고 나서 한국팬들에게 엄청나게 감동했던 사건이 있었죠. 많은 외국 가수들이 우리나라에 내한공연을 왔을때 공통적으로 감동하는것이기도 한데요. 한국팬들의 함성소리와 반응이 너무나도 뜨겁고 일일히 가사하나하나를 따라 불러주어 마음이 뜨겁게 불타오르게끔 더 열정적으로 공연을 치룰 수 있었다고 계속 한국에와서 팬들을 위해 무대에 서고싶다고도 많이들 밝히고는 하죠.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의 팬심은 대단하지요.

 

you raise me up 가사 해석을 보면 당신이 나를 일으켜서 내가 더 강하게 되고 크게 되었다는 뜻을 가지고 있죠. 이렇게 지쳐가는 사람들을 위해 부르기도 하며, 또 찬송가나 ccm 복음성가와 같이 크리스찬들이 즐겨듣는 곡으로도 유명한 팝송입니다. 교회다니는 분들은 한번씩 불러봤을 정도로 굉장히 희망차고 따사로운곡이라서 그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찬양대신 많이들 부르거나 듣고는 하더라구요. 하지만 무교인사람들 또한 많이들 듣는 세계적인 팝송이기도 합니다.

 

원래 유 레이즈 미 업 원곡은 아일랜드의 민요인데요. 아일랜드의 정통 민요에다가 따사롭고 희망찬 가삿말을 붙여서 새롭게 재 탄생시킨 것이죠. 원곡가수는 아일랜드의 가수 브라이언 케네디이이구요. 이 곡은 미국의 라디오에서 수 없이 재생되어질 만큼 미국인들이나 유럽인들에게 굉장히 익숙하다고 해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여정까지 사랑받고있는 음반이기도 하지만요.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모두 알고있죠.

 

원래의 제목은 사일러트 스토리 즉 조용한 이야기로 곡명을 지으려고 했었다고 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노래의 곡명의 뜻을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있죠. you raise me up의 뜻은 당신이 나를 일으켜 세워요, 너가 날 일으키다, 너 때문에 내가 일어선다 정도로 뜻풀이가 되겠는데요. 굉장히 제목부터 희망차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것을 알수있죠. 옛날에 티비를 틀면 자주 나오고는 했었는데 요즘에도 예능프로그램 같은곳에서 한번씩 들리더라구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팝송을 알고 있는건 다 tv를 많이 봐서인 것 같아요. 그럼 저는 저녁을 먹으러 가볼게요. 다음곡에서 봐요.

 

'Music > 팝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팝송 100곡  (0) 2019.09.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